Linux Programmer

네이버 나눔 글꼴 (개발용 고정폭 폰트) 본문

컴퓨터 관련/프로그래밍 일반

네이버 나눔 글꼴 (개발용 고정폭 폰트)

sunyzero 2010. 11. 2. 17:08

이번에 집필을 다시 하면서, 소스코드를 타이핑할 때마다 fixed font가 너무 맘에 들지 않았다. 글꼴이 마음에 안드니까 타이핑 할 때마다 거슬렸다. 그래서 괜찮은 글꼴이 없나 인터넷을 어슬렁 거렸는데...

네이버 나눔고딕 코딩글꼴 

우연히 네이버 나눔 글꼴중에 "나눔고딕 코딩글꼴 (http://dev.naver.com/projects/nanumfont/)이 있어서 한 번 써봤다. 약간 폭이 좁아서 글꼴이 세련되게 뻗어있지만 fixed font라서 indentation이 딱딱 맞는다. 아주 좋다.

그리고 글꼴 개발자들이 코딩의 어려움중 하나인 숫자 1과 소문자 L의 차이, 영문 소문자 i의 가독성을 신경써서 만들어서 눈에 확 들어온다. 그래서 앞으로 이 글꼴을 쓰기로 결정!!!

다운로드는 여기로 : http://dev.naver.com/projects/nanumfont/download

* 주의 할 점!
나눔 고딕 코딩 글꼴은 Clear Type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글꼴이 뭉개질 수 있다. 만일 터미널이 ClearType을 지원하지 않으면 대체용으로 Anti-Aliasing이라도 쓰는 것이 좋다. 아래 캡쳐 그림은 위의 것이 Non FontType 상태이고, 아래는 ClearType을 설정한 것이다. 차이가 꽤 심하다. (클릭해서 보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