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Programmer

위키의 TS와 reentrant 관련 오류가 삭제되었다 본문

컴퓨터 관련/프로그래밍 일반

위키의 TS와 reentrant 관련 오류가 삭제되었다

sunyzero 2011. 8. 1. 20:43
예전에 위키에 TS(Thread-Safety) 내용중에 잘못된 내용이 있는 것을 알게되었다. 까맣게 잊고 있다가 누구에게 TSF(Thread-Safe-Function)알려주다가 위키를 참고하라고 했다. 문득 생각이 나서 다시 위키 내용을 보았다.


위 링크를 가보면 재진입(reentrant)에 대해 잘못 올라와 있는 내용은 삭제되었다.

잘못된 내용이란 재진입은 만족하지만 쓰레드 안전(thread-safety)은 만족하지 않는 코드가 있다고 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실상은 재진입은 쓰레드 안전을 충족하고 나아가 비동기 시그널에서도 제대로 작동하는 더 엄격한 규약을 만족하는 코드를 말한다.

히스토리를 살펴보니 reentrant에 대해 코멘트를 적은 시기는 "14:14, 21 December 2010 212.73.251.26" 인듯 싶다. 히스토리에 저장된 내용을 보니 맞는듯... 아래는 히스토리에 있는 내용 캡쳐...

히스토리 URL :  http://en.wikipedia.org/w/index.php?title=Thread_safety&oldid=403528631



reentrant but not TSF? It's not True.

reentrant에 대해 위키에 잘못 올라온 내용 (출처: http://en.wikipedia.org/w/index.php?title=Thread_safety&oldid=403528631)


그런데 히스트로리를 보니 
08:09, 9 June 2011 에 다시 삭제되었다. 위키답지 않게 너무 느리게 수정된 듯 싶다.

사실 위키피디아에는 피어리뷰 같은 것으로 필터링되거나 검증된 내용이 올라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해서 접근해야 한다. 이것은 위키뿐 아니라 인터넷에 나오는 수많은 블로그나 웹 페이지에 있는 내용, 포탈이나 카페의 답변들... 전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무작정 인터넷 검색으로 나온 글이 참(true)이라고 믿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

물론 내가 쓰는 글 중에서도 틀린 내용이 있다. 그래서 종종 수정을 요청하는 고마운 분들이 있다.
(사실 지적을 해주는 분들은 엄밀하게 보면 무료로 가르쳐 주는 것이니 고마워해야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