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Programmer

중복파일 검색 (SearchMyFiles) 본문

컴퓨터 관련/윈도 패밀리

중복파일 검색 (SearchMyFiles)

sunyzero 2012. 9. 11. 14:11

SearchMyFiles는 파일을 검색하는 프로그램인데, 검색 모드 중에 중복 파일을 찾아주는 유용한 기능이 있다. 반대로 중복되지 않은 파일만 찾는 기능도 있다.


SearchMyFiles출처 : http://www.nirsoft.net/articles/find_duplicate_files.html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은 하드 디스크를 정리하면서 중복된 영상, 그림, 음악 파일들이 하두 많아서 중복 파일을 지우기 위해서 찾았다. 사실 처음에는 파일 찾기 기능과 리눅스에서 쓰이는 유틸로 작업햇는데 헷갈리기도 하고 시간도 너무 많이 걸렸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같은 용량의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한 페이지가 있지 않은가? (참조 URL : http://www.techsupportalert.com/best-free-duplicate-file-detector.htm)


그 중에서도 SearchMyFiles가 가장 레이팅이 높길래 써봤는데 만족스럽다. 게다가 이런 프로그램의 라이센스가 GPL 이라는 점도 대단하다.



주의할 점으로 다운로드 할 때 64bit는 x64버전을 받아야 한다.

참고로 SearchMyFiles를 만든 Nir는 다른 여러 유틸리티 프로그램도 제작했으니 홈페이지를 한번 둘러보면서 다른 유틸리티도 살펴보는 것도 좋다. 예를 들어 NK2Edit의 경우는 자동 완성 기능을 쓸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툴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