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Programmer

macOS : safari에 vim extension (vimari)설치하기 본문

저술 관련/손에 잡히는 vim

macOS : safari에 vim extension (vimari)설치하기

sunyzero 2019. 12. 24. 20:39

크롬(chrome) 브라우저에는 vimium이라는 확장기능이 있어서 마우스를 쓰지 않고도 vim 명령어 키를 이용해서 이동이나 여러가지 기능을 할 수 있다. 크롬에서 설치 및 사용법은 이전에 써둔 글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맥북에서 쓰는 사파리 브라우저에도 vimium과 비슷한 vimari 확장기능이 있어서 이를 설치하면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사이트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televator-apps/vimari

Safari port of vimium. Contribute to televator-apps/vimari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vimari의 설치방법은 위의 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하지만 귀찮은 분들을 위해 여기에 간단하게 적도록 한다

 

1. 링크(https://apps.apple.com/us/app/vimari/id1480933944?ls=1&mt=12)를 눌러서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vimari를 설치 한다.

2. safari의 Preferences(Command + ,) 메뉴에서 vimari를 아래 그림처럼 활성화 시켜주면 된다.

safari > Preferences > Extensions > Vimari

이제 웹 사이트에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지 않아도 브라우징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Comments